골프투어 전문 더존투어(주)
오케이골프투어

Community커뮤니티

커뮤니티여행후기
제목 골프 파라다이스를 다녀오다-- 지중해 안탈리아 벨렉 골프여행 답사후기
작성자 여행하는 골퍼 등록일 2024-11-26

골프 파라다이스를 다녀오다.
- 지중해 안탈리아 벨렉 골프여행 답사후기

 

" 2015년 11월 유러피안 오픈 결승전이 열렸던 안탈리아 몽고메리 맥스로얄 골프클럽. 18번 홀 그린 바로 옆에서 로리 맥길로이와 안병훈의 플레이를 숨죽이며

관전한 경험이 있다. 그해 우승은 무명의 프랑스 선수가 차지했지만 맥킬로이의 인기는 대단했고, 안병훈은 4위로 선전했다.


2023년 10월 30일 다시 그 자리에 섰다. 18번 홀 그린이 내려다 보이는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 앉아 8년전의 감동과 기억을 떠올린다. 그때도 이번에도 터키항공에서 초대한 행사라 주저 없이 달려갔다.

지난 한 주간  일주일 일정으로 벨렉의 7개 골프장에서 라운드하고 10여 곳의 리조트를을 둘러 봤다.  빡빡하고 힘든 일정이었다. 그래도 행복했다. 골프 파라다이스라 할만 했다.

지중해에서 불어 오는 산들바람과 찬란한 햇살이  안탈리아에 와 있음을 실감하게 한다.

골프장과 리조트 인스펙션 내용과 간단한 느낌을 두 번에 걸쳐 나눠 싣는다. 첫편에서는 터키골프 여행 전반에 대해 간단히 안내하고 돌아본 골프장들 소개하겠다.

뒷편에는 숙박했던 리조트와 라운드를 위해 방문한 호텔들에 대한 소개와 이스탄불과 안탈리아 관광에 대해 소개하는 순서로 정리한다 

 

2015년 11월  몽고메리 골프클럽 18번홀 - 터키스오픈 결승전을 마친  로리 맥길로이

 

2023년 10월 30일  몽고메리 골프클럽 18번홀 그린

 

  터키 안탈리야 위치와 간단소개

지난해 6월 터키는 국호를 튀르키예( Turkiye )로 변경했다. ‘터키인의 땅’이라는 의미다. 터키인의 땅에 신들의 휴양지라는 안탈리아가 있다.

인천공항에서 이스탄불까지 11시간을 비행하고, 비행기를 갈아타고 한시간  조금 더 날아가면 지중해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도시를 만난다.

안탈리아는 전형적인 지중해성기후 지역으로 ​러시아와 영국 독일 등 유럽 관광객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휴양지이다.

벨렉에는 지중해를 따라 약 10여 킬로미터에 걸쳐 수 많은 특급 호텔과 18개의 골프장이 전개된다.  우리가 돌아볼 목적지이다.

 
 



🔹 안탈리야 골프지구 역사와 특징을 먼저 살펴 보자.


안탈리아 벨렉 골프지구는 터키 정부의 강력한 의지와 지원 덕분에 조성되었고 한다. 민간에 광활한 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리조트와 골프장을 건설하도록 했다.

이 덕분에 50여개의 특급 호텔이 있지만 캠핀스키를 제외하고 글로벌 리조트 브랜드가 없다. 정부의 지원 만큼이나 당국의 관리 감독도 엄격하다.

예를들어 폭우가 오거나 자연재해가 발생할 경우 시정부의 승인에 따라 골프장 폐장이나 개장을 결정할 정도라한다. 안탈리아벨렉이 골프천국으로 자리 잡게된 중요한 이유이다.

 

 

 

🔹팬데믹과 서비스 평준화


리조트와 골프장간 경쟁도 치열하다. 어느 한 곳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면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곳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 펜데믹 기간중 전세계 대부분의 호텔과 골프장들은 운영을 중단하거나 복지부동한데 비해 이곳에서는 반대의 일이 있었다고 한다.

막대한 자본을 투자해 경쟁적으로 부분 혹은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단행한 곳이 많다.

이런 과정을 거치며 리조트와 골프장 간의 격차가 많이 줄어들면서 상향 평준화 되는 효과를 가져왔다.

이 지역 최고로 꼽히는 맥스로얄호텔 & 몽고매리 골프장도 다른 곳들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였다.

 브랜드와 인지도 차이 정도라 할까?  달리 말해 굳이 이런 초고가의 리조트나 골프장이 아니라해도 안탈리아의 거의 모든 호텔과 골프장은 가성비 좋고

만족도 높은 여행을 보장 할 수 있는 곳이란 뜻이다. 

 


  

🔹 올 인클루시브 호텔과 골프장


터키 안탈리아 골프여행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안탈리아의 모든 골프 리조트는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해산미라 할 만한 정갈하고 맛난 세끼 식사는 물론 지중해산 과일과 주류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매일 채워주는 미니 바도 무료이고 호텔 내 스파와 라운지 바, 디저트 코너 등 대부분의 시설과 식음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골프장도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숙하는 리조트의 골프장과 일부 골프장은 골프 고객들에게도 식사와 음료, 주류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골프코스를 잘 조합해서 일정을 구성하면 추가 비용 없이 새로운 코스를 경험하면서 푸짐한 식사와 술 한잔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골프코스를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


안탈리아 벨렉에는 어느 리조트에서건 30분 이내에 닿을 수 있는 18개 골프 코스가 몰려 있다. 난이도나 코스 상태 제공서비스 조건 등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골프장을 직접 운영하는 리조트가 많은데 일부 배타적인 곳이 있기는 하다. 맥스로얄이나 레그넘 같은 곳은 자사 골프장만 이용해야 한다.

이들을 제외하면 투숙 리조트 골프장 외의 다른 코스들도 다양하게 조합해 경험할 수 있다. 이 때 중식과 주류까지 제공허는 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라운드 최적의 날씨


지중해 답다. 찬란한 지중해의 햇살이 300일 이상 골프장을 비춘다. 연평균 기온 20℃.  10월은 평균 14℃~27℃로 오전 라운드가 좋고,

10℃~21℃인 11월에는 오후 라운드가 쾌적하다. 12월과 1월에도 낮 최고 기온이 15℃에서 17℃ 사이로 한국의 늦가을 정도이다.

이때 비가 제법 오는 점은 옥의 티이다. 라운드가 힘들 정도의 폭우는 아니므로 걱정할 필요까지는 없다.

 

 


🔹 골프와 함께 역사 기행을


터키는 동서 문화가 교차 융합하는 지역이다. 아놀드 토인비는 터키를 ‘ 거대한 옥외 역사박물관’이라고 일컬었다. 

이스탄불과 안탈리아에서는 동로마 제국의 천년 수도 비잔티움의 빛나는 문화와 역사를 만날 수 있다.

비잔틴이 오스만 투르크에게 정복 당한 이후 이슬람의 관용으로 살아 남은 소피아 성당은 터키와 이스탄불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시간을 조금 더 내면

에페소, 이즈미르, 쿠사다시, 카파도키아,파묵칼레 등 아름다운 자연유산과 역사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다. 골프와 역사기행과 관광을 겸할 수 있는 곳이다.

 

  

  안탈리야 주요 골프장 안내

 

 

얼핏보면 안탈리아의 대부분 골프장 풍광은 비슷해 보인다. 리키아 링크스코스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코스들이 파인 포리스트를 기초해 만들어진

파크랜드 타입이다. ​페어웨이 양쪽에 서 있는 키 큰 리기다 소나무와 유칼립투스 나무들이 무척 아름답지만 가시 많은 장미꽃 같다. 

드라이브 샷이건 아이언 샷이건 공이 숲으로 들어가면 좋은 스코어를 얻기가 만만치 않다. 마치 일본의 골프장 처럼 홀 중간 중간에 서있는 우람한 나무도

난이도를 높이는 일등공신이다.

 

 

 

  

해안에서만 서식하는 특유의 버뮤다 잔디로 인해 아이언 샷도 어렵지만 잔디에 딱 붙은 공을 페어웨이 우드로 치기는 더 어렵다. 어프로치 샷은 토핑이 나거나

뒷 땅을 치기 일쑤다. 또한 그린 주위 러프에 파묻힌 공은 거리를 맞추기 위한 칩샷 보다는 안전하게 탈출해 그린에  올리는게 상책이다. 어렵게 그린에 올라가더라도

빠른 그린 스피드와 굴곡에 자칫하면 쓰리퍼터를 연발한다. 그래서 라운드가 더 재미있다.

.............

 

 

이어서 보기 ( 전문보기)

 

https://golftour.tistory.com/852 [골프투어 버킷리스트 1000:티스토리]

 

한글명 비밀번호 스팸방지 새로고침 옆의 글자를 입력해주세요.
회사소개 약관/정책 커뮤니티 About Us
상호명 : 더존투어(주)
대표자 : 최은정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195 엠시티타워 1층 1223호
사업자등록번호 : 128-86-1619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경기고양 제05348호
관광사업자등록번호 : 제2019-000016호
기업은행 : 521-000804-01-019 / 예금주 : 더존투어(주)
Copyright @ 2016 BetterTour Co. Ltd.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