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야마골프] 감성도시 마츠야마에서 골프와 온천 관광까지
" 2023년 3월 일본 시코쿠섬 마쓰야마로 제주항공이 취항하면서 온천을 사랑하는 한국 골퍼들과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아래에 마쓰야마에 대한 간단한 안내와 함께 추천할 만한 마쓰야마 골프여행상품을 소개한다. 두 곳의 상급 골프장과 온천과 먹거리가 훌륭한 호텔을 이용하는 가성비 뛰어난 골프여행 상품이다. ( 참고로, 아래 두 곳의 골프장 사진은 2023년 9월 현장 답사 라운드시 촬영한 것이다 )
마쓰야마 위치
마쓰야마시는 일본 4개의 주요 섬 중 가장 작은 [시코쿠]에 있다. 온화하고 아름다운 세토내해를 끼고 있으며, 일년 내내 기후가 온난하고 비가 적어, 살기 좋은 지역이다. 서쪽은 바다, 동쪽에는 산이 있고 도시의 쾌적함과 시골의 느긋함을 모두 갖고 있는 곳이다.
마쓰야마 날씨 ( 미야자키와 비교 )
마쓰야마는 겨울에도 춥지 않다. 영하로 떨어지는 날도 눈이 내리는 날도 없다. 아래 기상 전문 사이트에서 예측하고 있는 2024년 1월의 마츠야마와 규슈 미야자키 날씨 비교표이다. 데이타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마쓰야마 명소
일본의 가장 오래된 명탕이라는 도고온천을 비롯한 온천과 근대 하이쿠의 기틀을 다진 마사오카 시키의 존재 도 있어 [온천과 성과 문학의 마을]이라고 불릴 정도로 문화적 매력과 감성이 풍부하다.
시 중심에는 에도시대(약 1603년~1868년) 부터 남아있는 천수각을 가지고 있는 마쓰야마산성이 있고, 그 기슭에 펼쳐진 마을에는 죠우카마치의 문화가 숨 쉬고 있다. 도미 덥밥과 우명한 우동 등 먹거리 또한 훌륭하다.
⛳ 마쓰야마 컨트리클럽
마쓰야마GC는 일본 서남쪽의 최고봉인 이시부산 등의 산풍경을 바라보며 전방에는 도고 평야와 세토내해 국립공원의 바다와 섬들이 펼쳐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쇼와33년(1958년)에 개장을 한 골프코스로 개장연도를 연호를 사용하여 소개할 정도로 전통과 품격을 자랑하는 골프코스이다.
전장 6,689야드 18홀 코스로 아기자기한 맛을 더해주는 골프코스이다 특히 O.B선이 있어 정확한 티샷을 요구하고 있다.
마쓰야마라는 이름처럼 10만 그루 이상의 노송에 둘러 싸여진 풍경이 고즈넉함을 자랑하고 있다. 소나무 군락이 주는 푸르름은 연중내내 초록의 아름다움을 뿜어내고 있다.
전략적인 코스 관리로 골퍼들의 안이한 코스공략은 금물이다. 특히 그린 주위의 벙커는 그린 공략에 커다란 장애 요소가 되고 있다.
이어서 보기 ( 전문보기)
출처: https://golftour.tistory.com/855 [골프투어 버킷리스트 1000:티스토리] |